창원의 가족사진 ‘자홍’으로 뜻깊은 시간

요즘은 휴대전화 기술이 발전해서 언제 어디서나 소중한 순간을 사진으로 남길 수 있잖아요?여기에 SNS까지 더해져 일상을 공유한다는 게 참 좋은 것 같아요.

요즘은 휴대전화 기술이 발전해서 언제 어디서나 소중한 순간을 사진으로 남길 수 있잖아요?여기에 SNS까지 더해져 일상을 공유한다는 게 참 좋은 것 같아요.

그런데 이렇게 데이터로 저장된 사진을 평소에 꺼내볼 일이 거의 없었어요.정리도 하지 않고 방치하다 보니 별 가치가 없는 것 같아서 이번에 창원가족사진관을 통해 멋진 사진 한 장을 액자에 담아 간직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최근에 아이의 프로필 사진을 찍으려고 근처 사진관을 찾아봤는데 그때 알게 된 사진관이 있거든요.바로 더헌스 스튜디오라는 곳인데요, 가족 단위 사진을 전문으로 하는 대규모 스튜디오이기 때문에 저희 가족뿐만 아니라 부모님과 친척들까지 함께하면 더욱 뜻깊은 시간이 될 것 같아서 예약을 했습니다.
처음에는 셀프 사진관도 생각해봤지만 아이도 있고 온 가족이 함께해야 하는 가족사진에는 맞지 않았습니다.
가족들이 모이는 것조차 쉽지 않으니 한 번 찍을 때 제대로 촬영해보자는 마음으로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보기로 했습니다.
창원가족스튜디오는 대가족 중심의 사진을 전문으로 다루고 있기 때문에 인물 개개인의 개성과 특성을 담아낸다는 이야기를 듣고 상담을 받은 후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내가 방문한 도헌은 경남대학교에서 매우 가까워서 접근성이 매우 좋은 곳입니다.
스튜디오는 1층에 위치해 있는데 건물 자체도 깨끗하고 바로 앞에 산을 끼고 있어서 그런지 탁 트인 전망이 너무 예쁜 곳입니다.
특히 창문으로 들어오는 자연광이 너무 예뻐서 자연광 맛집이기도 합니다.
미리 샘플 사진을 받아봤는데 개인적으로 창원 사진관의 색감이 너무 좋아서 선택했는데요.아이보리와 연한 살구색, 베이지톤을 사용하여 가족의 화기애애한 모습을 더 잘 표현한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게다가 사진 하나하나 모든 인물들이 환하게 웃고 있는 모습을 보면서 우리도 이런 가족사진을 남기고 싶다는 생각이 들 정도였습니다.
시부모님과 처남 식구들까지 다 모이는 자리였기 때문에 공간이 굉장히 중요하더라고요.자홍은 공간이 넓고 쾌적해 전혀 불편하지 않았습니다.
특히 컨셉에 맞게 다양한 사진을 촬영할 수 있도록 세팅된 세트장이 구비되어 있어서 신기했습니다.
혹시 따로 원하는 컨셉이 있는 사전에 상담을 통해 세팅을 해주신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처남이 생긴 이후로 온 가족이 모여서 촬영하는 게 처음이었어요.아무래도 딱딱한 분위기보다는 조금은 밝고 경쾌한 느낌이 들면 좋겠다고 생각해서 인스타에 있는 가족사진을 많이 참고해서 콘셉트를 선정했습니다.
컨셉 사진이 처음이신 분들은 어떤 주제를 정하시는지 어려울 수 있지만 상담을 통해 어느 정도 틀을 정하실 수 있습니다!
저희는 부드러운 베이지 톤으로 색상을 맞추어서 조금 세미 캐주얼한 느낌의 스타일로 촬영을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스튜디오 자체가 화이트 톤으로 밝은 분위기여서 그런지 저희가 선택한 콘셉트와 잘 맞았습니다.
그리고 창원가족사진관에서는 촬영에 필요한 의상이나 소품을 모두 대여할 수 있기 때문에 따로 준비할 필요가 없다는 점에 만족했습니다.
안쪽에는 의상실과 소품실을 비롯해 탈의실, 그리고 파우더룸이 있어 촬영 전 충분했습니다.
집에서 열심히 세팅을 하고 온다고는 하지만 아무래도 이동하는 도중에 머리와 화장이 손상되기 쉽거든요.특히 아이들의 경우 미리 준비하기가 더 어려운데, 스튜디오에 모든 시설이 준비되어 있기 때문에 쉽게 촬영 준비가 되었습니다.
본격적으로 촬영을 하기 전에는 다양한 소품을 보면서 콘셉트에 맞게 선택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너무 뒤죽박죽이면 통일감을 헤칠 수 있어서 스태프분들이 어느 정도 추천해주셔서 조화롭게 사진 촬영이 가능했습니다.
다양한 배경과 소품을 활용하며 가족사진 촬영에 들어갔습니다.
이때 어떤 각도로 자리를 잡느냐, 어떤 포즈를 취하느냐에 따라 분위기가 달라지는 게 정말 신기했습니다.
온몸이 다 나오는 상체만 찍는 사진, 그리고 측면샷 등 다양한 방식으로 촬영을 진행했는데, 하나같이 A컷으로 잘 나와서 온 가족이 감탄을 금치 못했네요.나는 그 중에서도 가족 모두 맨발로 찍은 사진이 가장 마음에 들었어요.뭔가 통일감이 있으면서도 정말 서로가 친근하고 가까워 보이는 것 같은 느낌이 들어서 더 좋았습니다.
얼굴 표정도 하나같이 환하게 웃고 있어서인지 훨씬 한심해 보이는 가족들의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창원의 가족사진은 인물 중심의 촬영을 하기 때문에 이렇게 결과를 본 하나하나가 눈에 띄는 느낌의 사진이 나왔습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일반적인 휴대폰 사진과는 차원이 다른 퀄리티를 자랑하고 있었습니다.
특히 부모님끼리, 아이들끼리, 그리고 커플끼리, 소그룹으로 찍어준 컷은 러블리한 분위기가 느껴져 얼마나 만족스러웠는지 모릅니다.
현장에서 촬영을 하고 바로 촬영물 확인이 가능한 만큼 사진의 퀄리티에 대해서는 정말 손색이 없었어요.혹시라도 아쉬운 부분이 있으면 바로 재촬영도 해주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창원 가족사진 후기에서 칭찬하는 게 이해가 됐어요.저희도 피드백을 통해 보정을 거쳐 더욱 완벽해진 가족사진을 보며 얼마나 기뻤는지 모릅니다.
오랜만에 촬영한 가족사진인 만큼 큰 액자로 출력했는데 나중에 앨범이라도 기록하면 좋을 것 같아서 몇 컷은 프린트까지 하고 왔습니다.
서비스로 작은 액자도 해주시고 부모님과 아이들의 사진은 작은 액자로 집안에 간직하려고 합니다.
콘셉트 사진이라고 하기는 어렵다고 생각했는데 의외로 패밀리룩만 제대로 갖춰 입어도 그럴듯한 작품이 나오니 다음 방법으로는 새로운 콘셉트로 찍어보고 싶어요!
더홍스튜디오 창원점 경상남도 창원시 마산합포구 모리노미치 26본 포스팅은 업자의 소정의 원고료를 받아 작성하였습니다본 포스팅은 업자의 소정의 원고료를 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