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침묵정보’ 출연진 원작 결말 부성애의 위대함

침묵(Heart Blackened)장르ㅣ드라마감독ㅣ정지우 개봉일ㅣ2017.11.2.상영시간ㅣ125분제작비ㅣ약 63억원손익분기점ㅣ약225만명대한민국총관객수ㅣ494,097명월드박스오피스ㅣ$3,556,433상영등급´15세이상관람가

영화 ‘침묵’은 ‘해피엔딩’ 이후 18년 만에 재회한 정지우 감독과 배우 최민식의 만남으로 기대를 크게 모았습니다.
영화는 침묵으로 인해 숨겨진 진실과 사실을 밝혀냅니다.
중국 영화 ‘침묵의 목격자’가 원작이고 원작에서는 변호사와 검사의 시각이 번갈아 나오는 형식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영화 침묵은 임태산을 중심으로 전개됩니다.
평점

영화 ‘침묵’은 ‘해피엔딩’ 이후 18년 만에 재회한 정지우 감독과 배우 최민식의 만남으로 기대를 크게 모았습니다.
영화는 침묵으로 인해 숨겨진 진실과 사실을 밝혀냅니다.
중국 영화 ‘침묵의 목격자’가 원작이고 원작에서는 변호사와 검사의 시각이 번갈아 나오는 형식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영화 침묵은 임태산을 중심으로 전개됩니다.
평점IMDb RATING 평점은 10점 만점에 6.6점, 로텐토마토즈 평점은 AUDIENCE SCORE는 50%, 네이버 관람객 평점은 8.24점을 기록했습니다.
출연진(임태산 최민식 분) 태산그룹 회장으로 혼자 딸 임미라를 키우고 있어요. 한편 가수 박유나와 사귀고 있고 곧 결혼을 앞두고 있습니다.
임미라(이수경 분)는 임태산의 딸로 아버지와 사이가 좋지 않고 연인 윤아와는 원수 같은 사이입니다.
최희정은 윤아의 전 가정교사로 변호사와 피고인으로 재회합니다.
박유나(이하늬 씨) – 유명한 가수로 임태산과 사귀고 있습니다.
임태산의 딸 미라와 친해지려고 노력하지만 그럴수록 점점 어긋납니다.
최희정(박신혜 분), 임미라의 전 가정교사로 윤아의 살인사건으로 인해 밀라의 변호사로 재회합니다.
김동명(류준열) CCTV 설치 기사로 윤아의 사생팬입니다.
윤아 살의의 비밀이 담긴 영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정순길(조한철), 임태산 옆에서 싫은 일을 다 도맡아 처리합니다.
항상 임미라가 술에 취할 때마다 대신 운전을 해줬어요. 그러다 보니까 실제로 미라가 운전을 한 게 아니라 정승길이 했다는 의심을 받기도 합니다.
동성식(박해준 분) – 검사로서 윤아의 살인사건을 맡게 됩니다.
이전부터 임태산 회장과 악연이 있었다고 추측되고 있습니다.
줄거리재력과 사랑까지 세상 모든 것을 가진 회장 임태상은 약혼녀이자 유명 가수 박유나가 살해당합니다.
살해 사건의 용의자는 자신의 딸 임미라가 지목됩니다.
임태상은 술에 취해 그날의 일을 기억하지 못하는 미라를 무죄로 만들기 위해 미라의 옛 과외 선생님이었던 최희정을 변호사로 선임합니다.
윤아의 사생팬 김동명이 가지고 있던 CCTV 영상 때문에 임태산이 구속됩니다.
영상 속에는 임태산이 술에 취한 미라를 조수석에 태운 뒤 윤아를 박차고 구타하는 모습이 담겼다.
영화 ‘침묵정보’ 출연진 원작 결말 부성애의 위대함임태상은 윤아를 죽인 살인 혐의로 구속됩니다.
한편 최희정 변호사는 개인 사무실을 개업합니다.
며칠 후 최희정은 임태산에게 변호인이 되어달라는 요청을 받습니다.
하지만 두 사람은 구치소에서 재회합니다.
최희정은 자신을 다시 찾은 이유를 묻고, 임태상은 자신의 변호를 맡아주면 모든 것을 말해주겠다고 합니다.
최희정은 변호사 위임 계약에 사인을 시키는 임태산에게 최선을 다하지 않겠다는 말을 남겼고, 이에 임태산은 비밀 유지 임무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임미라는 자신이 살 집을 구해주는 정순길에게 영상 속에 나오는 사람은 자신이 아니라며 도와달라고 합니다.
이에 최순실은 계속 도와달라는 미라의 부탁에 그녀에게 휴대전화를 건넵니다.
미라는 핸드폰을 들고 최희정을 찾아갑니다.
핸드폰 케이스 안에는 열쇠가 숨겨져 있고 위치 정보가 담긴 창고 사진이 있었습니다.
최희정과 임미라는 함께 사진 속 장소인 방콕 창고에서 사건 현장을 재현해 놓은 세트장을 발견합니다.
영화 ‘침묵정보’ 출연진 원작 결말 부성애의 위대함결말, 끝, 끝맺음.한국에 돌아온 미라는 임태산을 찾아가 아버지는 범인이 아니라고 말합니다.
하지만 임태산은 이상한 소리 하지 말라고 하면서 보고 싶으니까 자주 오라고 해요. 계속 우는 미라를 보기 힘든 태산이는 면회를 빨리 끝냅니다.
한편, 임태상은 재판을 기다리며 모든 것을 떠올립니다.
CCTV에서 미라가 유나를 죽이는 것을 본 임태상은 김동명에게 살려달라고 간청합니다.
임태상은 정순길, 김동명과 함께 방콕 창고에서 사건 현장을 재현합니다.
임미라, 윤아를 대신할 대역을 섭외해 임태산 자신이 범인인 것처럼 꾸며 사건을 조작, 현장을 재현합니다.
그리고 의심을 받지 않기 위해 김동명에게 검사에게 직접 CCTV 증거를 제보하게 합니다.
방콕 창고에서 촬영하는 당일 윤아 대역이 화장을 고치는 모습을 보던 임태상은 윤아를 떠올립니다.
윤아는 괜찮다고 하고, 임태상은 그런 윤아에게 눈물을 흘리며 미안하다고 합니다.
임태상은 계속 윤아를 그리워하며 저녁을 먹고, 정순길에게 자기 밥을 주고는 아무 말 없이 담배를 피우며 영화는 끝이 납니다.
영화 ‘침묵정보’ 출연진 원작 결말 부성애의 위대함감상평영화 침묵은 최민식의 영화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그의 연기 변신과 열연이 돋보였습니다.
이렇게 최민식 캐릭터는 충분히 잘 전달됐지만 다른 캐릭터는 설득력이 부족하다고 느꼈습니다.
전체적으로 미완성의 느낌을 지울 수가 없었어요. 류준열이 연기한 김동명은 윤아의 사생팬인데, 그녀의 죽음에 슬퍼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아무 관심 없이 나오는 것도 이상해요. 변호사 박신혜도 그렇고, 특히 윤아와 조한철은 태산의 욕망을 표현하기 위해 잠시 나오는 보조적인 인물로 느낄 만큼 인물에 대한 세밀한 묘사가 전혀 없었습니다.
스토리는 빠른 호흡으로 이어지지만 개연성과 완결성은 아쉬웠습니다.
오직 최민식의 연기력만 보이는 영화입니다.
한 줄 평최민식이 다 했네★★★★★N차 관람 필수, 주변 추천 필수 ★★★★ 꼭 봐야 함 ★★★ 재미있고 구경, 괜찮아 ★★ 킬링타임 용 ★☆ 굳이 안 보기 ☆ 볼 거면 멈춰야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