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 효능 부작용 마시는 법 비트 주스

안녕하세요. 기슭입니다.
선홍색의 아름다운 색감의 채소가 있습니다.
비트입니다.
단단한 식감과 단맛, 따뜻한 비트는 혈건 건강에 좋은 채소로 알려져 한국 땅에서도 많이 재배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런 비트의 효능, 부작용 비트 주스 마시는 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눠봤습니다.

비트는 콜라비와 함께 퍼플 푸드를 대표하는 채소입니다.
비트는 단맛과 채소 특유의 떫은 맛이 어우러진 묘한 맛이 특징인 무와 같은 채소입니다.
성인병 예방에 도움이 되는 칼륨, 철분, 엽산, 비타민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여 웰빙푸드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특히 질산염이 풍부해서 혈관 건강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과식하면 설사 등 부작용이 있기 때문에 적당히 하루 섭취량을 지켜야 합니다.
비트 효능

혈관 건강 비트 주스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질산염은 체내에서 산화질소로 변화합니다.
질산염은 산화질소의 생체 이용률을 높이고 산화질소는 혈관을 확장시켜 혈류를 증가시켜 혈액순환을 좋게 하며 혈전이나 동맥경화, 협심증 등을 예방합니다.
항산화 작용 비트에는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는 베타인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베타인은 몸을 늙게 하는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세포가 산화하는 것을 막아 발암물질 생성을 억제시켜 항암작용을 합니다.
토마토도 천연 항산화제로 유명한데, 비트는 토마토보다 5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장 건강

비트 주스는 장이 나쁜 사람에게 도움이 됩니다.
식이섬유와 올리고당이 풍부해서요. 식이섬유는 장내 독소 배출을 돕고 올리고당은 유익균을 늘려 원래 장 기능으로 되돌립니다.
체중 관리 비트는 저칼로리와 높은 수분 함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은 포만감을 느끼게 하고 식욕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비트 부작용

복통 비트를 너무 많이 먹으면 오히려 복통이나 변비나 설사가 될 수 있습니다.
비트가 식이섬유가 많아서요. 그렇기 때문에 적정 섭취량을 지켜야 합니다.
혈뇨 비트를 먹으면 혈뇨나 혈변이 나올 수 있는데, 이것은 빨간색 베타인 성분의 영향이기 때문에 부작용은 아닙니다.
혈뇨가 나오면 처음에는 놀랄지도 모르지만, 베타인 때문에 몸에 나쁜 것은 없습니다.
비트를 먹는 방법

비트 수프

비트쥬스 비트를 당근과 함께 20분간 끓인 후 믹서로 삶은 비트와 당근, 사과, 레몬즙, 삶은 물을 넣고 갈면 완성.피클 단 식초 물에 무와 비트를 깍둑썰기에 넣어 하루 정도 보관했다가 먹습니다.
수프, 샐러드 비트를 감자와 양파를 끓여 국물을 만들어 먹으며 샐러드로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비트를 먹을 때는 과식하지 않게 먹어요. 하루에 100~200g 정도 먹는 게 좋아요. 하루 권장 식이섬유가 30g 정도인데 보통 10g 정도가 부족하다고 합니다.
비트 100g은 3.7g의 식이섬유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200g 이내라면 부족한 부분을 채우면서 과식의 범위도 넘지 않습니다.
이렇게 오늘은 비트의 효능, 부작용, 먹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