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해외 팬덤은 구매력보다는 규모 중심으로 성장하고 메가 IP 성장보다는 저년 IP 매출 성장에 주목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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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zin은 미국 공식 싱글 차트 1위를 차지했고 미국 빌보드 핫 100 차트 1위에 진입하기 직전이다.

뉴진스는 두 번째 앨범으로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에 진입했고, 미국 빌보드 핫 100 차트 진입을 눈앞에 두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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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새로운 투자점은 엔터테인먼트 산업에 필요한 것이다.
이것은 앨범에서 묻힌 샘플들을 새로 고치려고 합니다.
일본의 새로운 관점을 제시했고, 한국 연예기업들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한국 연예기업과 지역 아이돌에 속한 지역 아이돌과 지역 아이돌에 속하는 전통 아이돌이 가능하다.

현재 연예계 내에서는 새로운 투자 포인트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앨범에 묻힌 정서를 새롭게 하기 위해서입니다.
일본에 대한 새로운 시각도 제시되었는데,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고 그에 소속된 전통적인 지역 연예계와 지역 아이돌들이 많이 몰락하고 있는 만큼 한국 연예계가 그 틈을 깊게 파고드는 것이 가능합니다.
왜 K-Pop 가수들이 지난해 말까지 NHK 레드 가수에게 초대받았습니까?SM의 일본 소년 그룹 “NCT 소원”는 어떻게 처음 데뷔 쇼케이스가?이러한 우려를 보면 일본 공급(방송, 콘서트홀 등)는 우리에게 유리한 것이다.
일본은 세계 2번째로 큰 음악 시장이며 주식 시장에서 인정받고 있다.
일본 없이는 중국이나 미국은 없을 것이다.
시장에서의 침투는 더욱 발전된 형태인 경우 엔터테인먼트 주식 수익 성장을 위한 중요한 투자 포인트일 것이다.
작년 말, NHK 홍백가합전에 이렇게 많은 K-pop 가수들이 초대된 이유는 무엇일까요? SM의 일본 보이 그룹 “NCT Wish”는 어떻게 도쿄돔에서 첫 데뷔 쇼케이스를 개최했을까요? 이러한 우려를 보면, 일본의 공급(방송, 공연장 등)도 우리에게 유리한 것임이 분명합니다.
일본은 세계 제2의 음악 시장이며, 이미 주식 시장에서 수익성이 높은 시장으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일본이 없었다면, 애당초 중국이나 미국도 없었을 것입니다.
이 시장에서 좀 더 강하고 진화된 형태의 침투라면, 엔터테인먼트 주식 수익의 성장을 위한 중요한 투자 포인트가 될 것입니다.
작년 말, NHK 홍백가합전에 이렇게 많은 K-pop 가수들이 초대된 이유는 무엇일까요? SM의 일본 보이 그룹 “NCT Wish”는 어떻게 도쿄돔에서 첫 데뷔 쇼케이스를 개최했을까요? 이러한 우려를 보면, 일본의 공급(방송, 공연장 등)도 우리에게 유리한 것임이 분명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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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 팬덤: 현지 활동 확대 및 해외 팬덤 조직화에 따른 규모 성장 전망해외 팬덤: 현지 활동 확대 및 해외 팬덤 조직화에 따른 규모 성장 전망해외 팬덤: 현지 활동 확대 및 해외 팬덤 조직화에 따른 규모 성장 전망국내 팬덤 : 팬덤 활동 대중화로 규모 및 구매력 성장 지속 전망국내 팬덤 : 팬덤 활동 대중화로 규모 및 구매력 성장 지속 전망국내 팬덤 : 팬덤 활동 대중화로 규모 및 구매력 성장 지속 전망2024년까지 국내 핵심 팬덤(OY +20%)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2023년 알라딘에 따르면, 20년대와 30대, 높은 구매 전력 소비량이 46.9%로 확대됐다.
기존 7년 아이돌 삶의 비율을 크게 증가함에 따라 팬덤 수명도 증가했고 팬덤 수명도 확대되면서 팬덤의 연령대가 확대됐다.
또한 팬덤 활동의 인식은 크게 향상되고 현재 건강한 취미로 인식되고 있다.
따라서 국내 팬덤 사이즈는 2024년에 계속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팬덤 활동이 취미로 인식되면서 소비량이 자연스럽게 증가할 가능성이 높다.
한국의 평균 월저비는 1,7600만 원이고 미국의 평균 월 소비는 2022년에는 약 300,000원 정도이다.
라이트 팬덤의 평균 월 소비량은 50,000원 미만이라고 추정한다.
전반적으로 국내와 외국 팬덤(OY +20%)의 핵심 팬덤(OY +20%)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2024년에 데뷔할 예정이어서 새로운 팬덤의 유입이 예상된다.
주목할 만한 점은 낮은 연말 IP의 팬덤 크기입니다.
유튜브 채널의 운영으로 인해 핵심 팬덤의 작동 때문에 핵심 팬덤을 형성하기 위해 좋은 환경을 변화시키고 있다.
ESPA 데뷔 1년 기준으로 핵심 팬덤덤의 평균 43%가 빠르게 형성되고 있다.
앨범: 2024년 앨범 판매 성장은 주니어의 차례입니다앨범: 2024년 앨범 판매 성장은 주니어의 차례입니다앨범: 2024년 앨범 판매 성장은 주니어의 차례입니다실적: Mega IP 공백으로 인한 투숙객 감소에도 성장세 지속 전망실적: Mega IP 공백으로 인한 투숙객 감소에도 성장세 지속 전망실적: Mega IP 공백으로 인한 투숙객 감소에도 성장세 지속 전망MD 2024: 해외 팝업스토어로 지역 확대로 최고 성장 기대MD 2024: 해외 팝업스토어로 지역 확대로 최고 성장 기대MD의 대중화MD의 대중화과거, MD는 팬덤 중심의 대형 컨셉으로 팬덤 지향적이었지만 오늘날 MD 아이템을 목표로 삼았다.
또한 전시의 팝업이 확대되면서 일반 대중들에게 접근성이 확대되고 있다.
팝업 가게는 모든 아티스트 앨범 활동 기간 동안 개최되고, 각 테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계절의 임시 판매로 인해 부족이 증가했고, 일부 MD는 연구개발 플랫폼 크림에 거래되고 있다.
하이브는 MD 분야에서 가장 높은 성장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된다.
MD 유형 확장 및 인기를 끌고 있으며, 2024년 해외 팝업을 통해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과거에는 팬들의 수집 개념이 커서 MD가 팬덤 중심이었다면, 오늘날은 일반인을 대상으로 MD 아이템을 크게 확대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시 형태의 팝업 스토어가 확대되면서 일반인들의 접근성도 향상되고 있습니다.
팝업 스토어는 아티스트의 앨범 활동 기간마다 진행되고 있으며, 매번 다른 테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시즌 MD 상품의 임시 판매로 인해 희소성이 높아졌고, 일부 MD는 리셀 플랫폼 크림에서 우돈으로 거래되고 있습니다.
하이브는 MD 부문에서 가장 높은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MD 유형의 확대와 대중화를 주도하고 있으며, 2024년 해외 팝업 스토어를 통해 YoY +44%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국 세관 수출무역 통계청에 따르면 해외 음반의 수출은 25.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주요 국가들은 41.8% 증가한 41.8% 증가한 반면, 동남아시아와 유럽 등 다른 나라들과 유럽 등 다른 나라들도 338% 증가했다.
중국 도구 판매 감소에 대한 우려는 과거보다 훨씬 줄어들었지만, 팬 베이스는 다양하고 확대되었다.
데뷔한 예술가들이 그들의 활동을 확대함으로써 해외부터 해외부터 해외 진출하는 아티스트들의 성장 문화를 충분히 상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관세청 수출입무역통계에 따르면 해외 음반 수출은 전년 동기 대비 25.5% 증가했습니다.
주요 국가별로는 일본이 41.8%, 미국이 61.1%, 동남아와 유럽 등 기타 국가가 같은 기간 33.8% 증가한 반면, 중국 음반 수출은 33.8% 감소한 3,399만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중국 공구 매출 감소 우려가 여전하지만, 과거에 비해 비중이 많이 줄었고, 팬층도 업계 전반으로 다양화, 확대됐습니다.
이제 막 데뷔한 아티스트들이 활동 영역을 넓히며 국내에서 해외로 팬덤을 확장하고 있는 만큼, 저연령 아티스트들의 성장이 특정 지역의 음원 구매 문화에 대한 우려를 충분히 상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기업을 위한 다양한 수익원기업을 위한 다양한 수익원전국으로 다양한 행사가 있지만, 공연장(70석)에 따라 공연장(천석)에 따라 20,000석(천석)의 좌석(천석)으로 구분된다.
지난해보다 24년 동안 공연 횟수가 24년 동안 관객 수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새로운 아티스트가 활성화되기를 기다립니다새로운 아티스트가 활성화되기를 기다립니다주요 엔터테인먼트 업체에서 준비 중인 새로운 예술가들이 데뷔 준비를 하고 있다.
각 회사는 다양한 개념, 장르, 장르, 장르와 데뷔 전략, 데뷔 전략과 데뷔 전략을 마련한다.
’He 엔터테인먼’는 9년 이후 9년 이후 6명의 신인 소년 그룹 ‘WS’를 발매한 미니 앨범으로 출시됐다.
올해 현지화 그룹 VA 그룹 VA의 미국 걸그룹 VA가 데뷔 싱글 싱글 싱글 앨범 ‘NCT’를 발매했고, SMCT’는 “NCT’를 발매했다.
지난해 11월 화려하게 데뷔한 아기 괴물인 아기 몬스터는 2월 두 번째 싱글 앨범 발매와 함께 앨범을 발매할 것으로 예상된다.
게다가 CJ EN EN ENM은 4월 2일, 4월 2일, 일본 4월 후반부터 11일, 일본 연예계 데뷔를 통해 결성할 예정이다.
게다가, F&F 엔터테인먼트, F&F 엔터테인먼트, RBW 엔터테인먼트의 새로운 라인업을 준비하고 있다.
상반기 데뷔전을 앞두고 데뷔전을 치르는 새로운 예술가들이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 짧은 컴백 사이클을 수 있는 새로운 예술가들이 될 가능성이 높다.
우리는 새로운 예술가들의 초기 공연과 성장률을 유지해야 한다.
저희가 공식적으로 현지 그룹으로 데뷔를 하는데요저희가 공식적으로 현지 그룹으로 데뷔를 하는데요KATEEEEEE는 글로벌 OIT 넷플릭스를 통해 성장 스토리에 대한 다큐멘터리를 발전시킬 계획이다.
미국 음악 시장에서 세계에서 가장 큰 중요하며 큰 중요성과 중요한 중요성과 지역화를 통해 성장 소스를 성장 소스를 성장시킬 것이다.
미국 시장 특성상 올해 성장 잠재력 때문에 올해 성장 잠재력이 점차 성장 잠재력을 입증하고 지역 파트너와의 협력을 통해 잠재력이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KATSEYE는 데뷔 당시 글로벌 OIT 넷플릭스를 통해 성장 스토리를 담은 다큐멘터리를 방영할 계획을 세워 시장에서의 입지를 키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미국 음악 시장에서 세계 최대 규모로 그 중요성이 매우 크며, 현지화를 통해 성장 원천을 키워나갈 예정입니다.
미국 시장의 특성상 단기적인 대응보다는 현지 파트너들과의 협력을 통해 올해 점차 성장 가능성을 입증하고 잠재력을 확대해 나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꿀벌통, 꿀벌통 모양을 한 것꿀벌통, 꿀벌통 모양을 한 것꿀벌통, 꿀벌통 모양을 한 것하이브 4Q23 공연은 608억 원의 매출과 영업이익이 약 893억 원의 매출과 영업이익이 거의 거의 다 됐다.
그 회사는 전년 동기 대비 +14%와 +14%와 +76%, +76%, +76%, +76%를 기록했다.
본정국/BTS의 앨범/NHYHYHYHYHYHYHE의 콘서트 공연 +SE의 콘서트 공연 +SE의 콘서트 공연 +SE의 콘서트 성능 +SE그러나, 국내 라벨은 SM 주식가격 하락으로 인한 평가 손실으로 인한 평가 손실을 기록했다.
각 실적 발표와 논란이 된 것은 더욱 발전되었다.
MUUUU는 10만 명의 사람들이 안정적으로 유지되었고, 2022년 말까지 국내 점포 수가 71년부터 122년까지 확대됐다.
또한 첫 배당(DPS 700원)을 실시하였다.
투자 필요성은 여전히 투자해야 한다는 성장 증시가 상대적으로 초기 단계에서 결정했지만, 그 회사는 상대적으로 초기 단계에서 배당비율을 30%까지 끌어올릴 계획이다.
가장 중요한 주요 직업에서, 하이브스는 “앨범”을 위한 가장 중요한 시장 밀백을 받았다.
중국 도구의 중국 도구의 감소로 인한 앨범 판매량이 줄어들기 때문에 시장 점유율 상승이 증가하고 있다는 사실이 사실이다.
다른 기업들에 비해 글로벌 음악/스트림의 압도적 성장을 고려할 때, 음악(녹색 소스) 분할의 트렌드가 불합격할 가능성이 높다.
글로벌 뮤지컬/지역 확장이 정체되면 음악/스트림 확장으로 위기를 극복할 수 있으며, 더 높은 수익률을 극복할 수 있다.
앨범 소비량이 분산되고 다른 콘서트/플랫폼/플랫폼과 플랫폼과 같은 추가 수익을 올릴 예정이다.
아티스트 라인업계는 3/25 소녀 그룹 “EYEEEEEEEEEEEEEEEEEEEEEEEEEEEEEEEEEEEY6월 방탄소년단이 이어 6월 2일, 군에서 퇴원하고 올해 하반기까지 복귀할 예정이다.
활성 기간 때문에 1Q24와 4Q24와 4Q24와 4Q24와 4Q24와 4Q24에 크게 증가했다.
하이브의 23년 4분기 실적은 매출 6086억 원, 영업이익 893억 원으로 시장 눈높이에 근접했습니다.
전년 대비 각각 +14%, +76% 증가하며 분기 최대 이익을 기록했습니다.
<세븐틴/방탄소년단 정국/엔하이픈 앨범/녹음 활동 +세븐틴/엔하이픈 콘서트 실적 +세븐틴의 그리팅 및 디즈니 플러스 오리지널 콘텐츠 전달> 등이 반영됐습니다.
다만 SM 주가 하락에 따른 평가손실과 인수한 해외 레이블에 대한 상각비 등으로 당기순이익은 540억 원 적자를 기록했습니다.
실적 발표 때마다 논란이 됐던 위버스가 한 단계 더 발전한 것입니다.
MAU는 안정적으로 1000만 명 수준을 유지하며 커뮤니티 스토어 수가 2022년 말 71개에서 23년 말 122개로 확대됐고, 무엇보다 시장이 궁금해할 위버스 수익화 시기는 연내입니다.
첫 배당(DPS 700원)도 진행했습니다.
아직 배당성향이 15% 내외로 투자가 필요한 성장주지만 비교적 이른 시기에 결정했고, 궁극적으로 배당성향을 30%까지 끌어올릴 계획입니다.
가장 중요한 본업인 ‘앨범 축소’에 대해서도 시장의 주인인 하이브가 가장 많은 시장의 반발을 받았습니다.
중국어 툴 감소+국내 K팝 팬덤 경쟁력 약화 등으로 시장 내 앨범 판매량이 감소하고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하이브의 핵심 팬덤은 구매자 수 증가 등으로 여전히 성장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음악/스트리밍의 타사 대비 압도적인 성장세를 고려할 때, 음악(녹음+음원) 부문의 실적 상승 추세는 무리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앨범이 정체되더라도 글로벌 음악/지역 확장을 적극적으로 추진하는 하이브는 높은 음원/스트리밍 성장으로 위기를 극복할 수 있으며, 향후 오프라인 유통 수수료가 수반되지 않는 음원이 앨범을 추월할 때 더 높은 마진이 개선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앨범 소비가 다른 콘서트/굿즈/출연/플랫폼으로 분산·확대되고 있는 만큼 2024년 관련 규모는 더욱 증가할 것이며, IP를 활용한 게임, 콘텐츠, 위버스 수익화 등 추가 수익도 확산될 것으로 보입니다.
아티스트 라인업은 지난 1/22에 성공적으로 데뷔한 TWS에 이어 3/25 걸그룹 ‘아일렛’과 2Q23 미국 걸그룹 ‘카츠아이’가 준비 중입니다.
제이홉도 지난 6월 방탄소년단 청바지에 이어 하반기에 전역해 라인업으로 복귀합니다.
활동 기간이 많아 최저치인 1Q24부터 시작하지만, 2Q24와 4Q24로 크게 늘어 연간 두 자릿수 상승률 추정치에는 변함이 없습니다.
하이브의 23년 4분기 실적은 매출 6086억 원, 영업이익 893억 원으로 시장 눈높이에 근접했습니다.
전년 대비 각각 +14%, +76% 증가하며 분기 최대 이익을 기록했습니다.
<세븐틴/방탄소년단 정국/엔하이픈 앨범/녹음 활동 +세븐틴/엔하이픈 콘서트 실적 +세븐틴의 그리팅 및 디즈니 플러스 오리지널 콘텐츠 전달> 등이 반영됐습니다.
다만 SM 주가 하락에 따른 평가손실과 인수한 해외 레이블에 대한 상각비 등으로 당기순이익은 540억 원 적자를 기록했습니다.
실적 발표 때마다 논란이 됐던 위버스가 한 단계 더 발전한 것입니다.
MAU는 안정적으로 1000만 명 수준을 유지하며 커뮤니티 스토어 수가 2022년 말 71개에서 23년 말 122개로 확대됐고, 무엇보다 시장이 궁금해할 위버스 수익화 시기는 연내입니다.
첫 배당(DPS 700원)도 진행했습니다.
아직 배당성향이 15% 내외로 투자가 필요한 성장주지만 비교적 이른 시기에 결정했고, 궁극적으로 배당성향을 30%까지 끌어올릴 계획입니다.
가장 중요한 본업인 ‘앨범 축소’에 대해서도 시장의 주인인 하이브가 가장 많은 시장의 반발을 받았습니다.
중국어 툴 감소+국내 K팝 팬덤 경쟁력 약화 등으로 시장 내 앨범 판매량이 감소하고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하이브의 핵심 팬덤은 구매자 수 증가 등으로 여전히 성장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음악/스트리밍의 타사 대비 압도적인 성장세를 고려할 때, 음악(녹음+음원) 부문의 실적 상승 추세는 무리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앨범이 정체되더라도 글로벌 음악/지역 확장을 적극적으로 추진하는 하이브는 높은 음원/스트리밍 성장으로 위기를 극복할 수 있으며, 향후 오프라인 유통 수수료가 수반되지 않는 음원이 앨범을 추월할 때 더 높은 마진이 개선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앨범 소비가 다른 콘서트/굿즈/출연/플랫폼으로 분산·확대되고 있는 만큼 2024년 관련 규모는 더욱 증가할 것이며, IP를 활용한 게임, 콘텐츠, 위버스 수익화 등 추가 수익도 확산될 것으로 보입니다.
아티스트 라인업은 지난 1/22에 성공적으로 데뷔한 TWS에 이어 3/25 걸그룹 ‘아일렛’과 2Q23 미국 걸그룹 ‘카츠아이’가 준비 중입니다.
제이홉도 지난 6월 방탄소년단 청바지에 이어 하반기에 전역해 라인업으로 복귀합니다.
활동 기간이 많아 최저치인 1Q24부터 시작하지만, 2Q24와 4Q24로 크게 늘어 연간 두 자릿수 상승률 추정치에는 변함이 없습니다.
4분기 통합 판매와 영업이익은 433억 원, 각각 43억 원, 50억 원, 50억 원, 50억 원, 각각 503억 원으로 추산된다.
영업이익은 영업이익에 따라 시장 기대치를 약간 하락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직원 인센티브가 아닌 일본 IP 데뷔와 관련된 비용, 일부 IP가 없었다.
그러나 BTS 솔로와 레미암이 출시되기 때문에 다른 IP GOT7의 매출, MTS의 매출, MTS의 매출, 전체 매출은 없다.
지난해 방탄소년단의 성과를 추정하거나 여러 가지 권한을 부여하기 위해 BTS 전체 IP의 부재에 대해 생각할 시간이였다.
그러나 지난 4분기에도 방탄소년단의 실적에도 큰 격차를 드러내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4세대 IP가 4세대 IP의 성장, 2분기보다 더 눈에 띄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버스 구독 모델의 도입 시위는 Q2)에 따라 MU 트렌드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하이브의 4분기 연결기준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4334억원, 503억원으로 추정됩니다.
영업이익 기준으로 시장 기대치를 소폭 밑돌았을 것으로 예상되지만 직원 인센티브 반영, 일본 IP 데뷔 관련 비용, 방탄소년단 노개런티 콘서트, 일부 IP 저수익 투어 등이 영향을 미쳤습니다.
다만 BIS 솔로와 르세라핌 출시, 기타 IP 구보 매출, BIS 화보 매출, 세븐틴 재팬 돔 투어, 메인 4세대 IP 투어에 따른 MD 연계 매출 등으로 전체 외형적으로 방탄소년단의 완전 IP 부재로 큰 격차가 발생하지는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지난해는 회사 실적 추정이나 복수 부여에 있어 방탄소년단 완전 IP 부재로 인한 할인 폭에 대해 고민해보는 시간이었습니다.
다만 지난 4분기 실적에서도 방탄소년단 완전 IP 부재로 외형적으로만 큰 격차가 드러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며, 올해도 추세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4세대 IP 성장과 2분기 예상되는 위버스 구독 모델 도입, 퍼블리싱 게임 출시 등으로 ‘덴시트’는 올해보다 눈에 띄는 해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위버스 구독 모델 도입 시기는 2분기 예상) 위버스 결제 이후 MAU 추이에 따라 복수 부여 여부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SMSMSM4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2308억 원으로 추산된다.
시장 기대치를 충족시키기 위해 운영 수익률은 이전 분기보다 떨어질 것으로 추정된다.
비용 제어 노력은 지난 분기별로 효과적으로 작업했지만 직원 인센티브가 반영됐다.
주요 사업에서는 레드벨벳과 NCT127과 NCT 드림, NCT D127과 같은 새로운 릴리스의 성능을 향상시켰다.
우리는 드림메이커와 같은 통합 자회사들이 이전 분기보다 통합 종속기업에 대한 평가를 수행했다고 추정한다.
SMC는 최근 25%에서 외부 이사회에 비례하여 이사회에서 이사회의 독립성을 강화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올해 전, 기획과 같은 생산 계약을 체결하였다.
주요 주주들의 요구를 반영하지 않았지만, 지난해부터 ‘세계 표준 표준 표준’에서 ‘글로벌 표준’에서 ‘글로벌 표준’로 바뀌었다고 한다.
이미 진행 중입니다.
그러나 올해 주요 사업에서는 EXO의 컴백으로 인해 기존 전체 운영에 추가되었으며 부유한 라인업자가 예상되고 풍부한 라인업이 예상된다.
정부는 정부가 진행 중인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당사의 4분기 연결기준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2,308억 원, 208억 원으로 추정됩니다.
시장의 기대에 부응한 것으로 보이지만, 영업이익률은 전분기 대비 하락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원가 통제 노력이 전분기 대비 효과적으로 작용했지만, 직원들의 인센티브가 일시에 반영된 것입니다.
주력 사업에서는 레드벨벳, NCT드림 등 신제품 출시와 NCT127, NCT드림 등의 성과가 실적을 구성했습니다.
드림메이커, 일본, C&C 등 연결 자회사들도 전분기 대비 BEP 이상의 성과를 거둔 것으로 추정됩니다.
SM은 최근 사외이사 비중을 현재 25%에서 과반수로 확대하고, 이사회 의장을 대표이사에서 사외이사로 변경해 이사회 독립성을 강화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이에 앞서 지난해에는 라이크기획과 제작 계약 조기 종료를 발표한 바 있습니다.
대주주의 요구가 모두 반영된 것은 아니지만, ‘코리아 스탠다드’에서 ‘글로벌 스탠다드’로 점차 제작이 변화하고 있는 것은 확실합니다.
지난해 라이크기획과 제작 계약이 종료됐지만, 이미 진행 중인 일부 프로젝트(에스피 컴백 앨범 등)가 완료될 때까지 비용이 반영될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올해 주력 사업에서는 엑소 컴백으로 기존 풀가동에 신규 IP 2종이 추가되며 풍성한 라인업이 기대됩니다.
지배구조 개선을 위한 꾸준한 노력이 진행되고 있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JYP는.JYP는.JYP는.회사의 통합 판매 및 영업이익은 각각 19.0억, W302억, W302억, W302억, W302억, W302억, W302억, W302억, W30시장 기대치를 한 번 다시 한 번 더 많은 수익을 얻을 수 있다.
4분기 항성 공연의 주요 이유로는 지난 4.8만 장의 갤럭시 앨범, 3백만장의 판매, NZT 미니 앨범, 4분기 매출, 4분기 매출액, 4분기 매출, 1만 장을 포함한다.
한편, 4분기에는 4분기 지역 정착을 연기하기 때문에 올해 처음으로 반영됐다.
앞으로 K-Pop 산업은 핵심 팬덤과 표준 키덤의 두 기둥 사이의 인기를 얻고 균형 잡힌 두 기둥 사이의 인기를 얻고 있다.
BTS보다 빠른 성장률을 보면 BTS의 핵심 성장률을 보이고 있는 A사의 IP 배출과 훈련 시스템을 자연스럽게 끌어올리는 것을 입증했다.
스트레이 키즈의 급속한 성장 때문에 성능 전망도 크게 업그레이드됐다.
올해 4개, 한국, 중국, 중국, NmYJ, Nm, NmiU, Nm, NmiU, Nm, Nm, Nm, Nm5Nm5Nm지난해 데뷔한 NMIXX와 XDICE의 부진도 아쉬운 것은 유감스러운 일이다.
이 회사의 4분기 연결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1,190억 원과 302억 원으로 추정됩니다.
시장의 기대에 부응하여 다시 한 번 사상 최대 실적을 경신했을 수도 있습니다.
4분기 실적이 두드러진 주요 원인으로는 스트레이 키즈 미니 앨범 300만 장, 있지 미니 앨범 100만 장 등 약 480만 장의 앨범 판매고, 3분기 일본 투어 지연(NiziU, Stray Kids) 매출 인정 등이 있습니다.
한편, 4분기에 진행된 NiziU의 일본 돔 투어는 일본 지역 정착 연기로 인해 올해 1분기에 반영되었습니다.
앞으로 K-Pop 업계는 코어 팬덤과 놈 코어의 인기 두 축이 얼마나 빠르고 균형 있게 성장하는지에 대한 것입니다.
회사의 주력 IP인 스트레이 키즈의 빠른 성장세를 살펴보면, 방탄소년단보다 회사의 IP 배출 및 훈련 시스템의 우수성이 입증되며, 이는 놈 코어의 인기를 자연스럽게 회복시켜 미주 지역 코어 팬덤의 성장을 견인했습니다.
스트레이 키즈의 빠른 성장으로 인해 실적 전망도 이전에 비해 크게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올해는 기존 5대 IP(Loud Project/South Korea, Project C/China, NiziU, NMIX)에 4개의 신규 IP(Loud Project/South Korea, Project C/China South, NiziU Boy/Japan, A2K Project/America Women)가 추가되어 라인업이 두 배로 성장하는 첫 해입니다.
지난해 데뷔한 NMIX와 Xdinary Heroes의 부진이 아쉽지만, 회사의 IP 배출 및 양성 시스템에 따라 ‘추가’될 새로운 라인업의 성장에 더 많은 기대가 모아지고 있습니다.
그거그거그거4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은 1474억 원으로 추산된다.
영업이익에 따른 시장 기대가 짧지만, 블랙핑의 기록/MD 판매에 따른 콘서트/MD 판매와 콘서트/MD 매출 증가율이 크게 증가할 수 있다.
그러나, 1차 관광이 처음 관광이 증가했기 때문에 비용 부담이 증가했다고 추산된다.
한편, 보보드의 일본 투어 매출액 인식 때문에 올해 상반기에도 반영될 것으로 보인다.
주요 IP의 컴백은 아마도 가장 먼저 확인되었을 것이다.
연말과 새해 연휴 기간 동안 회사는 회사의 주력 IP와 새로운 IP 일정을 업데이트하느라 바빴다.
연말에는 블랙핑 일본 돔 투어 일정을 확인하고 솔로 앨범을 발매할 계획이다.
올해 초, 이 회사는 2년 넘게 기다린 새 소녀 그룹 ‘아비 괴물’의 ‘아비 괴물’의 영상을 공개했다.
주력 IP의 출발으로 인한 시장 불안감이 완화되면서 시장 불안감이 완화됐다.
올해 2NE1→ 아기 몬스터에 이끌었는지, 2NE1→ 아기 몬스터에 영향을 미칠지 주목된다.
주요 IP의 출발과 새로운 IP의 출시에 의해 발생하는 시장 불안은 여전히 IP 라인업자들의 부족으로 인해 IP 라인업이 부족하다.
올해, 우리는 위험 요인 중 하나를 확인하고 다른 새로운 IP의 대체 IP의 교체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당사의 4분기 연결기준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1,474억 원, 199억 원으로 추정됩니다.
영업이익 기준 시장 기대치에는 못 미쳤겠지만 블랙핑크의 기록적/원 deferred 매출, 투어 재개에 따른 콘서트/MD 매출 증가 등으로 외형이 크게 성장했을 수 있습니다.
다만 오랜만의 투어라 비용 부담도 커졌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한편 트레저의 일본 아레나 투어 매출은 현지 판매 연기 인정으로 올해 상반기 중 반영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플래그십 IP의 컴백은 아마 숫자로 확인된 1분기였을 것입니다.
연말연시 회사의 플래그십 IP와 신규 IP 일정 업데이트로 바쁜 나날을 보냈습니다.
연말에는 블랙핑크 일본 돔 투어 일정 확정 및 솔로 앨범 발표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연초에는 2년 넘게 기다려온 신인 걸그룹 ‘베이비 몬스터’의 티징 영상을 공개하며 회사 주가에 부담을 줬던 ‘제로/원 IP’ 우려를 불식시켰습니다.
플래그십 IP의 이탈과 신규 IP 출시 지연으로 인한 시장의 불안감을 해소한 것입니다.
<2NE1→blackpink→베이비 몬스터>로 이어지는 걸그룹의 플래그십 IP 전략이 올해도 효과를 발휘할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메인 IP의 이탈과 신규 IP 출시 지연에 따른 시장의 불안감은 해소됐지만 경쟁사 대비 IP 라인업은 여전히 부족한 상황입니다.
올해는 리스크 요인 제거를 하나씩 점검하고, 메인 IP 교체와 또 다른 신규 IP 추가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당사의 4분기 연결기준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1,474억 원, 199억 원으로 추정됩니다.
영업이익 기준 시장 기대치에는 못 미쳤겠지만 블랙핑크의 기록적/원 deferred 매출, 투어 재개에 따른 콘서트/MD 매출 증가 등으로 외형이 크게 성장했을 수 있습니다.
다만 오랜만의 투어라 비용 부담도 커졌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한편 트레저의 일본 아레나 투어 매출은 현지 판매 연기 인정으로 올해 상반기 중 반영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플래그십 IP의 컴백은 아마 숫자로 확인된 1분기였을 것입니다.
연말연시 회사의 플래그십 IP와 신규 IP 일정 업데이트로 바쁜 나날을 보냈습니다.
연말에는 블랙핑크 일본 돔 투어 일정 확정 및 솔로 앨범 발표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연초에는 2년 넘게 기다려온 신인 걸그룹 ‘베이비 몬스터’의 티징 영상을 공개하며 회사 주가에 부담을 줬던 ‘제로/원 IP’ 우려를 불식시켰습니다.
플래그십 IP의 이탈과 신규 IP 출시 지연으로 인한 시장의 불안감을 해소한 것입니다.
<2NE1→blackpink→베이비 몬스터>로 이어지는 걸그룹의 플래그십 IP 전략이 올해도 효과를 발휘할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메인 IP의 이탈과 신규 IP 출시 지연에 따른 시장의 불안감은 해소됐지만 경쟁사 대비 IP 라인업은 여전히 부족한 상황입니다.
올해는 리스크 요인 제거를 하나씩 점검하고, 메인 IP 교체와 또 다른 신규 IP 추가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