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주일 동안 마케팅 업계의 주요 트렌드 뉴스를 한눈에 요약하고 정리하는 주간 트렌드 뉴스!
이번 한 주에는 어떤 마케팅 트렌드 이슈가 부각되었을까요?!
#마케팅트렌드 #광고트렌드
Z세대 절약문화 : 시끄러운 예산편성 최근 글로벌 Z세대 중심으로 ‘시끄러운 예산편성’ 트렌드가 자리잡고 있다.
틱톡에서 퍼진 이 트렌드는 자신의 재정이나 예산 편성 과정을 외부에 공개해 서로 재정 관리를 활성화하는 행위를 뜻한다.
이는 수년간 명품 등 과시적인 소비와 몇 차례 여행으로 많은 돈을 지출한 Z세대가 경제적 부담을 느껴 자신의 재정을 바로 잡으려는 움직임으로 보인다.
이전까지 명품 소비가 성행했는데 이번 알뜰 트렌드가 어떤 결과로 돌아올지 주목된다.
#절약트렌드 #갓센 #시끄러운예산편성 #loudbudgeting어느 시대의 조용한 럭셔리 돈부터 아끼자.” 요즘 인기 있는 Z세대 절약문화 “어느 시대의 ‘조용한 럭셔리’? 돈부터 아끼자 요즘 떠오르는 Z세대 절약문화 김민주 기자 MZmagazine.hankyung.com어느 시대의 조용한 럭셔리 돈부터 아끼자.” 요즘 인기 있는 Z세대 절약문화 “어느 시대의 ‘조용한 럭셔리’? 돈부터 아끼자 요즘 떠오르는 Z세대 절약문화 김민주 기자 MZmagazine.hankyung.com어느 시대의 조용한 럭셔리 돈부터 아끼자.” 요즘 인기 있는 Z세대 절약문화 “어느 시대의 ‘조용한 럭셔리’? 돈부터 아끼자 요즘 떠오르는 Z세대 절약문화 김민주 기자 MZmagazine.hankyung.com습관 형성을 돕는 ‘챌린저스’ 광고 사업 훈풍 건강한 습관 형성 플랫폼 ‘챌린저스’를 운영하는 화이트큐브가 지난해 광고 매출만 40억원을 기록했다.
챌린저스 광고는 CPA 상품이라는 게 특징이다.
마케팅 효과를 측정하기 어려운 단순 노출이나 클릭 광고로 갈증을 느낀 브랜드들로부터 많은 러브콜을 받고 있다는 설명이다.
또 제품, 서비스에 대한 습관 형성을 주제로 수차례 반복 사용하게 한 것이 자연스럽게 바이럴 마케팅과 고객 리텐션 향상으로 이어졌다는 분석이다.
#챌린저스 #습관형성 #챌린저스앱 #챌린저스광고습관 형성을 돕는 플랫폼 ‘챌린저스’, 광고 매출만 40억을 달성한 비결 – 머니투데이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 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건강한 습관 형성 플랫폼 ‘챌린저스’를 운영하는 화이트큐브가 지난해 광고 매출만 40억원을 기록했다고 25일 밝혔다.
챌린저스 광고는 특정 행동을 수행하는 미션을 통해 마케팅 성과를 보장하는 행동당비용(CPA) 상품이라는 것이 특징인데… news.mt.co.kr습관 형성을 돕는 플랫폼 ‘챌린저스’, 광고 매출만 40억을 달성한 비결 – 머니투데이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 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건강한 습관 형성 플랫폼 ‘챌린저스’를 운영하는 화이트큐브가 지난해 광고 매출만 40억원을 기록했다고 25일 밝혔다.
챌린저스 광고는 특정 행동을 수행하는 미션을 통해 마케팅 성과를 보장하는 행동당비용(CPA) 상품이라는 것이 특징인데… news.mt.co.kr습관 형성을 돕는 플랫폼 ‘챌린저스’, 광고 매출만 40억을 달성한 비결 – 머니투데이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 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건강한 습관 형성 플랫폼 ‘챌린저스’를 운영하는 화이트큐브가 지난해 광고 매출만 40억원을 기록했다고 25일 밝혔다.
챌린저스 광고는 특정 행동을 수행하는 미션을 통해 마케팅 성과를 보장하는 행동당비용(CPA) 상품이라는 것이 특징인데… news.mt.co.kr쿠팡이츠, 요기요 제치고 배달앱 2위 쿠팡이츠가 요기요를 제치고 배달앱 시장 점유율 2위에 오르며 ‘배달의민족-요기요’ 양강 체제가 막을 내렸다.
업계에서는 쿠팡이츠 성장 배경으로 ‘로켓와우’ 회원 대상 10% 자동 할인을 꼽는다.
또 쿠팡과 쿠팡플레이, 쿠팡이츠까지 연결되는 이른바 ‘쿠팡 생태계’ 전략도 한몫했다는 분석이다.
업계는 쿠팡이츠의 향후 성장 가능성에 더욱 주목하고 있다.
배달 이민족이 압도적인 점유율로 앞서고 있지만 쿠팡이츠의 성장세를 고려하면 마냥 가만히 있을 수 없다는 평가다.
#쿠팡이츠 #배달앱 2위 #요기요 #배달의민족’와우할인’의 주효… 쿠팡이츠, 요기요를 제치고 ‘배달앱 2위’ 쿠팡의 자본력을 앞세운 쿠팡이츠가 요기요를 제치고 배달앱 시장 점유율 2위에 오르며 ‘배달의민족-요기요’ 양강 체제가 막을 내렸다.
배달의민족이 여전히 1위를 지키고 있지만 쿠팡이츠의 성장세를 볼 때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24일 모바일 빅데이터 플랫폼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지난 21일 기준 쿠팡이츠의 날..www.fnnews.com’와우할인’의 주효… 쿠팡이츠, 요기요를 제치고 ‘배달앱 2위’ 쿠팡의 자본력을 앞세운 쿠팡이츠가 요기요를 제치고 배달앱 시장 점유율 2위에 오르며 ‘배달의민족-요기요’ 양강 체제가 막을 내렸다.
배달의민족이 여전히 1위를 지키고 있지만 쿠팡이츠의 성장세를 볼 때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24일 모바일 빅데이터 플랫폼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지난 21일 기준 쿠팡이츠의 날..www.fnnews.com월 5500원 광고 요금제를 예고한 티빙티빙이 최근 요금제 출시일 윤곽을 가시화했다.
티빙은 최근 이용약관 및 유료이용약관 개정안을 이메일로 고지했는데, 내용 중 ‘광고형 이용권’ 단어가 추가됐다.
해당 내용을 볼 때 티빙은 넷플릭스처럼 시간당 광고 의무 시청 시간을 넣을 것으로 예상된다.
업계에서는 티빙 광고 요금제 시행일을 3월 1일로 보고 있다.
티빙이 광고 요금제를 도입하는 것은 국내 OTT 중 처음이다.
업계에서는 티빙 광고 요금제 출시를 기점으로 이용자 확대를 기대하고 있다.
#광고요금제 #티빙 #넷플릭스광고 #티빙광고월 5500원 광고 요금제를 예고한 티빙, 3월 도입 초읽기 1분기 중 월 5500원 광고 요금제를 도입하겠다고 예고한 티빙이 최근 요금제 출시일 윤곽을 가시화했다.
광고요금제와 관련된 개념이 추가된 이용약관 개정안을 기존 가입자에게…www.donga.com월 5500원 광고 요금제를 예고한 티빙, 3월 도입 초읽기 1분기 중 월 5500원 광고 요금제를 도입하겠다고 예고한 티빙이 최근 요금제 출시일 윤곽을 가시화했다.
광고요금제와 관련된 개념이 추가된 이용약관 개정안을 기존 가입자에게…www.donga.com매주 다가오는 주간 트렌드 뉴스를 확인하시고 유용한 정보를 얻으세요 :)매주 다가오는 주간 트렌드 뉴스를 확인하시고 유용한 정보를 얻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