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메인보드 교체 및 A/S기간, 접수방법 정리

안녕하세요. 투어 IT스트의 Genie입니다.
최근에 자주 사용하는 컴퓨터에 문제가 생겼습니다.
전원을 켜면 모니터 화면의 신호가 잡히지 않고, 삐 소리가 끊임없이 들리게 되었습니다.
이전에도 같은 문제가 발생해 업체에 문의해보니 메인보드 문제가 가장 크다는 의견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컴퓨터 메인보드 교체를 진행하고 A/S 접수를 진행해 보았습니다.
초보자에게 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메인보드 A/S 기간 및 접수 방법

메인보드의 경우 기본적으로 3년 무상보증기간을 제공해 줍니다.
그래서 해당 업체 A/S 센터에 연락을 하시면 무상 교환을 위한 방문 또는 택배 접수를 하게 되는데요. 필자와 같이 무한 비프음이 발생할 경우 교환이 가능하며, 다른 확인 후 문제가 없거나 부품 파손이 발생할 경우 유상으로 진행할 수도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메인보드 교환 방법

지금부터 메인보드 AS 접수를 위한 분해를 진행해 보겠습니다.
순서부터 자세히 소개해 드릴게요. 우선 외장 그래픽카드부터 제거해주셔야 합니다.
전면에 파워 서플라이 보조 전원 커넥트의 걸쇠를 누르고 당기면 제거됩니다.

그 후, 케이스 뒷면에 붙어 있는 PC 슬롯 가이드 뚜껑의 2개의 나사를 풀고, 뚜껑을 분리합니다.
그 후 브래킷에 고정된 나사를 2개 추가로 제거하기만 하면 그래픽 카드 분해가 완료됩니다.

앞으로 전체적으로 연결되어 있는 케이블을 제거해 주시면 됩니다.
USB 2.0 커넥터부터 HD_AUDIO, 메인보드 중앙 USB 3.0 커넥터까지, 헤더가 떨어지지 않게 살짝 빼주세요. 제거하기 전에 나중에 변경된 메인보드를 정확하게 연결하는 데 문제가 없도록 사진 또는 영상을 찍어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앞으로 나사를 빼주세요. 일반 메인보드의 경우 8개의 나사로 결합되어 있습니다.
메인보드의 모서리 부분과 중앙에도 있으므로 조심해서 나사를 분리하여 보관합니다.
마지막으로 RAM과 CPU를 제거해주세요. 측면에 레버를 열고, 신중하게 CPU를 제거해 주세요. 별도로 구입한 CPU 쿨러가 있으면 후면에 연결해야 하므로 메인보드를 꺼내어 분리해야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앞으로 메인보드를 제거해 주세요. 주의할 점은 케이스 뒷면에 붙어 있는 I/O 패널이 함께 빠지지 않는지 확인해 주세요.이렇게 컴퓨터 메인보드 교체 및 A/S 기간 및 접수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초보자분들이라면 컴퓨터 분해가 어려울 것 같아서 큰 비용을 지불하고 업체에 맡기는 경우가 많지만 막상 해보니 큰 일이 아니므로 위 내용을 참고하시어 컴퓨터 메인보드 문제 후 A/S 접수 시 잘 해결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