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오징어볶음양념레시피 매운오징어볶음양념소스만들기

오징어볶음 양념장 오징어볶음 양념 레시피 백종원 오징어볶음 레시피 오징어볶음 소스 매운오징어볶음만들기

우리집 매운 오징어볶음 양념 레시피 오리지널은 백종원 레시피다.
백종원 오징어볶음 레시피 팁에 자신만의 오징어볶음 양념장 만드는 법을 더해 물기를 빼지 않고 매콤하게 오징어볶음 만들고 있다.

재료에 단맛을 잘 내고 수분이 끈적거리지 않도록 하기 위해 다른 오징어볶음 소스를 넣기 전 설탕을 핫오일에 녹여 볶는 것이 포인트!
이렇게 하면 입자가 큰 설탕의 단맛이 먼저 묻어 양념도 골고루 되고 기름에 녹은 설탕이 불맛 같은 풍미를 만들어 더 맛있는 백종원 오징어볶음 레시피를 만들 수 있다.

재료 오징어(대) 1미_ 작은 사이즈는 2미 사용하세요.대파1대, 양파1/2개, 당근약1.5cm정도, 청양고추1개 식용유(1.5)스푼, 설탕(1)스푼, 매운오징어볶음양념: 매운고추(1.5)스푼, 매운고추장(1)스푼, 양조간장(2)스푼, 마늘(2)스푼 → 미리 섞는 참기름(2)스푼 → 깨가루(밥스푼 계량 / 난이도하 / 1~2인분 / 조리시간: 20분)

재료 오징어(대) 1미_ 작은 사이즈는 2미 사용하세요.대파1대, 양파1/2개, 당근약1.5cm정도, 청양고추1개 식용유(1.5)스푼, 설탕(1)스푼, 매운오징어볶음양념: 매운고추(1.5)스푼, 매운고추장(1)스푼, 양조간장(2)스푼, 마늘(2)스푼 → 미리 섞는 참기름(2)스푼 → 깨가루(밥스푼 계량 / 난이도하 / 1~2인분 / 조리시간: 20분)재료 오징어(대) 1미_ 작은 사이즈는 2미 사용하세요.대파1대, 양파1/2개, 당근약1.5cm정도, 청양고추1개 식용유(1.5)스푼, 설탕(1)스푼, 매운오징어볶음양념: 매운고추(1.5)스푼, 매운고추장(1)스푼, 양조간장(2)스푼, 마늘(2)스푼 → 미리 섞는 참기름(2)스푼 → 깨가루(밥스푼 계량 / 난이도하 / 1~2인분 / 조리시간: 20분)1. 재료 준비 오징어는 큰 사이즈로 준비하여 납작하게 썬다.
다리는 힘줄이 잡혀 몸통 길이와 비슷하도록 반으로 잘랐다.
대파 1개 손가락 길이 정도로 썰어 세로 방향으로 반으로 썰고 양파 1/2개는 2~3mm 정도 두께로 채썬다.
당근은 딱딱하기 때문에 얇고 길게 비스듬히 썰고, 또 세로 방향으로 반으로 나누었다.
매운 오징어볶음 만들기 위해 청양고추도 1개 어슷썰기했다.
조금 더 맵게 먹고 싶으면 청양고추 2개 썰어도 돼.2. 오징어볶음 양념 레시피 분량의 오징어볶음양념을 준비한다.
매운 고춧가루(1.5)스푼, 매운 고추장(1)스푼, 양조간장(2)스푼, 마늘(1)스푼 이때 설탕은 오징어볶음소스 안에 함께 섞지 말고 따로 준비하는 것이 포인트다.
설탕의 단맛은 분자가 크기 때문에 본격적으로 오징어볶음 양념장을 넣기 전에 먼저 넣고 기름에 녹인 뒤 단맛을 더하는 것이다.
이렇게 하면 단맛이 골고루 묻어 더 맛있는 오징어볶음 레시피를 만들 수 있다.
3. 백종원 오징어볶음 만들고 식용유 깔고 대파 먼저 넣고 볶는다.
파기름이 스며나와 해산물 비린내도 없앨 수 있다.
파기름이 스며들면 오징어를 넣고 설탕 한 스푼을 넣는다.
설탕이 기름에 볶일 수 있도록 센 불에 달궈 볶는다.
파기름에 설탕이 녹아 불향을 낼 수 있다.
오징어는 오래 삶으면 딱딱해지므로 살짝 익힌 후 양파, 당근을 넣고 센 불에서 30초 정도 짧게 볶는다.
채소도 오래 볶으면 물기가 듬뿍 나오고 수분이 나와 보글보글해지므로 짧게 센 불에 볶는 것이 좋다.
거의 동시에 매운 오징어볶음 양념장을 넣고 골고루 섞어가며 볶는다.
물기가 걸쭉해지지 않으려면 처음부터 끝까지 센 불에 볶아야 한다.
양념장이 묻으면 청양고추를 넣고 30초 정도 짧게 볶는다.
오래 끓이면 고추의 매운맛이 사라지기 때문이다.
불을 끄고 참기름 한 스푼을 넣고 후추를 넉넉히 뿌리면 매운 오징어볶음 레시피 완성이다.
불을 끄고 참기름 한 스푼을 넣고 후추를 넉넉히 뿌리면 매운 오징어볶음 레시피 완성이다.
불을 끄고 참기름 한 스푼을 넣고 후추를 넉넉히 뿌리면 매운 오징어볶음 레시피 완성이다.
매콤한 맛이 좋은 백종원 오징어볶음 레시피 완성!
원래 레시피에서는 양배추가 들어갔는데 나는 빼고 만들었다.
양배추는 소량 넣어도 되고 빼도 돼.양념의 양이 적지도 많지도 않아서 적당히 먹을 수 있다.
센 불에 빨리 볶으면 물기가 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오징어가 딱딱하지도 않아 미끈미끈 먹을 수 있어 좋다.
건더기가 큰 것은 먼저 떠서 먹다 남은 야채나 양념장에 밥을 볶아 먹거나 소면을 섞어 먹어도 맛있다는 것!
매콤오징어볶음 만들어보세요. 오징어볶음 양념 레시피를 만들 때 설탕을 섞지 말고 먼저 넣는 게 포인트예요. ⓒ본즈